ENG
공지사항

2023 제13회 세계인권도시포럼 결과보고서

페이지 정보

조회 218회 작성일 24-01-24 16:07

본문

제13회 세계인권도시포럼 결과보고서를 공개합니다!


포럼에서는 실제로 빈곤과 불평등에 대응하고 있는 도시들의 다양한 정책과 전략들이 공유되었으며 이를 한 곳에 모아 담았습니다. 포럼에서 공유된 도시 정책 사례에서는 도시 정책 및 전략과 함께 해당 자료를 바로 볼 수 있도록 링크*가 연결되어 있으니 관심있는 내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.(*링크가 연결된 자료는 링크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있으며, 원문으로 연결됨을 안내드립니다.)


각 회의에서는 ‘빈곤과 불평등에 대응하는 도시’를 주제로 다양한 영역의 인권 문제를 도시차원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으며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들까지도 도출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. 핵심 논의 내용에서는 컨셉노트에서 던졌던 네 가지 주요 논의사항을 통해 내린 결론을 보실 수 있으며, 회의 결과 보고에서는 각 회의에서 논의된 내용들과 모범사례, 결의한 실천 사항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. 마지막으로 참가자 모두의 결의를 담은 선언문’ 또한 수록되어있습니다.


결과보고서에는 회의 내용 뿐만 아니라 한눈에 보는 포럼(성과 통계 및 참가자 후기)과 지속가능한 세계인권도시포럼이 되기 위한 사무국의 노력, 함께한 사람들 포럼 사진 등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으니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
첨부파일